국민연금증 카드는 국민연금 수급자라는 증명과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결제기능이 더하여 신분 증명을 더 간단히 할 수 있게 만든 제도입니다. 만 65세가 되면 많은 혜택을 받게 되는데 여행 할인, 철도할인 등의 혜택들이 주어집니다. 그런데 일반 신분증으로는 국민연금 수급자라는 신분이 확인되지 않기 때문에 다소 절차를 간단히 하게 된 것입니다.
이 국민연금 수급자 카드의 대표적 혜택 중 하나가 지하철 무임승차가 가능한 것입니다. 표현이 무임 승차인 것이지 따로 증명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.
이어지는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1. 발급대상
- 국민연금을 수급받는 사람, 장애연금, 분할연금, 유족연금 10만 원 이상을 받는 수급자
2. 카드 종류와 주요혜택
1) NH농협카드
- 지하철 무임승차가능, 경기도와 강원도 지역분들 발급가능
2) 우리카드
- 신규 연금 수급자에게 월 4회 최대 5천 원 지원, 만 65세 이상 ktx 승차권 할인+10% 추가 할인
- 만 75세 이상 본인에 한해 공항라운지 무료이용권 제공
- 공항리무진 1만 원 승차권(인천공항), 공항철도 무료승차권 등이 제공됩니다.
3) 국민카드
4) 신한카드
- 만 65세 이상 지하철 무임승차가능, 서울 / 부산 / 인천 / 충남 / 대구 지역 가능
3. 공통 혜택
- 버스는 유료입니다.
- 전국에 모든 지역에서 어르신들의 지하철 이용요금이 무임승차가 가능하지 않고 카드마다 혜택이 다릅니다.
1) 대중교통 / 철도요금할인
2) 공공시설 무료혜택
3) 추가로 일반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카드혜택
위의 카드들도 다른 신용카드처럼 할인 혜택이 있어서 연회비가 2천 원~ 7천 원이 있고,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습니다. 여기에 국민연금증 카드 이용금액이 일정 비율로 적립도고 이것은 또다시 사회공헌기금으로 사용, 어르신들이 받으시는 혜택만큼 사회공헌도 되기 때문에 적극 추천 드립니다.